일산역 상권 활성화 기대감…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관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9-12-26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은 일산역 일대에서 찾아볼 수 없는 스트리트형 밀집 상가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138개 호실로 공급된다. 4면이 개방된 외부순환형 동선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구역에 따라 테마별 권장업종 구성이 계획돼 있으며, 인기 금융·생활편의시설 입점도 조성 중에 있어 상권 활성화 기대감도 높다.

경의중앙선 일산역 일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산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교통호재가 이어지면서 교통허브로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인근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일대 상권이 활성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상권은 성공 공식으로 통한다. 기본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일반 상권보다는 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다만, 역세권 상권에서 출입구를 등지고 있거나, 길목에서 벗어난 곳은 수익률이 급격히 낮은 곳으로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

환승역 유무도 중요하다. 다수의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의 경우 높은 유동인구로 대규모 상권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수요층이 몰려 모든 상가들의 수익률이 높은 편이다.

일산역의 경우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요인을 모두 갖췄다. 먼저 출입구가 2곳에 불과해 유동인구의 분산이 적다. 또한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마지막으로 현재 경의중앙선에 불과한 이곳이 향후 대곡~소사선, 인천2호선 등이 조성되면서 트리플 역세권으로 기대감이 높다.

현재 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이 확정됐고 인천 2호선 일산역 연장 사업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업이 진행되면 지난해 말 착공을 나선 GTX-A노선과의 연계성도 높아져 서울 접근성이 더욱 증대된다.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곳은 2번출구로 통하는 원도심 상권이다. 1번출구가 위치한 후곡마을은 이미 상권이 형성돼 있고 주거환경 개선 계획이 없어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2번출구 일산원도심은 최근 주거환경개선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新상권 조성 기대감이 높다.

일산역, 일산초등학교 등 뉴타운 해제지역 17만7000㎡ 규모에 총 166억7000만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확충, 지역상권 활성화, 문화, 역사 거점 조성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향후 유동인구가 현재 수준에서 2배 이상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미래가치에 일대 상업시설 선점을 위한 투자자들의 움직임 빨라지고 있다.

그 중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이 유독 눈에 띈다. 일산역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모든 유동 인구를 흡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산원도심 지역에서 일산역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양대로 662번길과 일중로 15번길을 꼭 지나야 한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은 이 도로를 모두 접해 있어 상가 투자하기 좋은 최적의 위치에 입지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은 일산역 일대에서 찾아볼 수 없는 스트리트형 밀집 상가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138개 호실로 공급된다. 4면이 개방된 외부순환형 동선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구역에 따라 테마별 권장업종 구성이 계획돼 있으며, 인기 금융·생활편의시설 입점도 조성 중에 있어 상권 활성화 기대감도 높다.

특히 안정적 수익이 기대되는 인기 프랜차이즈 입점도 가능할 전망이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 현재 일산역 인근에서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된 곳은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이 유일하다.

신규 상가로써 권리금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보통 역세권 상권의 경우 일반 상권에 비해 권리금이 높은 편이다. 일산역 주변 상가만 보더라도 이미 권리금이 높게 형성돼 있어 권리금이 없는 신규 상가의 메리트가 크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상업시설은 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 1307의 2번지에 위치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