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CES 2020] 두산, 수소전지 드론 앞세워 첫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12-19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두산그룹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IT 전시회 CES에 처음 참가한다.

박정원 회장 등 최고경영진도 동행해 무인자동화건설 솔루션, 수소연료전지드론 등을 소개하며 두산의 비전을 알리고 미래 성장을 위한 해법을 찾는다.

19일 두산그룹은 내년 1월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무인 자동화 건설 솔루션인 '콘셉트 엑스(Concept-X)'를 공개한다. 이는 드론을 이용한 3D 스캐닝으로 작업장 지형을 측량하고 자동으로 분석한 뒤 작업계획을 세워 무인 굴착기와 휠로더 등으로 작업시키는 종합 관제 프로그램이다.

두산밥캣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조종 기술과 증강현실(AR)을 적용한 작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참가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은 CES 2020 최고혁신상을 받은 수소연료전지 드론 실제 제품을 전시한다. DMI 수소연료전지 드론은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하다. DMI는 미국 시장 출시 방안도 발표한다.

두산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하루 20차례 협동로봇 공연을 하고 협동로봇이 만드는 드립커피를 제공한다. '인간과 로봇'을 주제로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UCLA 교수의 강연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두산은 수소연료전지, 풍력,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의 기술도 소개한다. 박정원 회장 등 경영진은 현지에서 워크숍을 하고 새로운 기술 흐름에 대응할 방안과 미래 사업 방향을 모색한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의 수소연료전지 드론 [사진=두산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