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경기장 준공식…아베 등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12-15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베 "일본의 힘 세계에 발신하자"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페럴림픽의 주경기장으로 사용되는 국립경기장의 준공식이 15일 아베 신조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NHK 등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준공식에서 "새로운 시대, '레이와'(令和) 원년에 완성된 스포츠 거점이 앞으로 스포츠 역사를 새겨가길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도쿄도 신주쿠구에 들어선 국립경기장은 지난달 30일에 준공, 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아베 총리는 이어 "내년 도쿄대회는 '꿈과 희망을 나누는 대회' '자랑할 수 있는 레거시(유산)를 창출해 일본의 힘을 세계에 발신하는 대회' '일본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회'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약 6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립경기장은 녹색 등 5가지 색을 모자이크 모습으로 섞은 관중석 및 일본산 목재로 만든 길이 60m 지붕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국립경기장은 '숲의 스타디움'으로 불리기도 한다.

국립경기장 건설에는 36개월이 소요됐고, 1569억 엔(약 1조6700억원)이 투입됐다고 산케이는 보도했다. 도쿄 올림픽·페럴림픽 주경기장인 이곳에서는 개·폐회식을 비롯해 육상, 축구 등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0년 도쿄올림픽·패럴림픽 메인스타디움으로 사용될 새로운 국립경기장 준공식이 15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2019.12.15 [사진=도쿄 교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