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베트남 SS비나 '야마토그룹'과 공동 경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12-13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철근부문 과감히 매각···형강 전문회사로 변모

  • 양사 경쟁력 바탕으로 높은 시너지 창출 기대

포스코는 베트남 생산·판매 법인인 '포스코 SS비나(VINA)'의 사업구조를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포스코는 SS VINA의 철근 사업은 과감히 매각하고, 글로벌 형강 전문회사인 '야마토그룹'과 협력해 SS VINA를 현지 유일의 형강전문회사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야마토그룹은 SS VINA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해, 공동 경영에 나선다. 이번 전략적 투자자 유치에 따라 포스코의 SS VINA 지분은 100%에서 51%로, 야마토그룹은 49%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야마토그룹은 미국·일본·태국·바레인·사우디 등에서 형강사업을 운영하며 다양한 글로벌 사업경험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SS VINA는 베트남 붕따우성 푸미공단에 위치한 형강 50만t, 철근 50만t의 총 연산 100만t 규모의 생산·판매 법인이다. 2015년부터 생산 및 판매를 개시했으나 베트남 내 철근 업체의 라인 증설과 업체간 경쟁 과열에 따른 공급 과잉으로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포스코 관계자는 "야마토그룹의 기술경쟁력과 포스코의 동남아시아 시장 판매역량을 결합해 형강사업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또 기업가치를 높이고 강건재 사업강화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