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베오비전 하모니', TV를 음악상자로 바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12-13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열리면 TV 닫히면 스피커되는 TV 출시

  • -4K OLED 디스플레이, 450W의 강력한 B&O 스피커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세상에 없던 펼쳐지는 TV ‘베오비전 하모니'를 13일 국내에 출시했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초고화질의 4K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에 초고음질의 B&O 스피커 시스템을 결합한 게 특징이다.

사용 목적에 따라 스피커 패널을 여닫으며 TV나 스피커로 각각 활용이 가능하다. 나비의 날갯짓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 

이번 신제품은 뱅앤올룹슨이 강조해 온 3가지 가치인 디자인, 장인정신, 사운드 퍼포먼스를 계승했다.
 

뱅앤올룹슨의 베오비전 하모니 [사진=뱅앤올룹슨 제공]

베오비전 하모니는 데이비드 루이스 디자이너스 그룹의 수석 디자이너 톨슨 벨루어가 디자인했다.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피커 패널이 화면 전면에 배치돼 하나의 장식품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다. TV를 켜면 스피커 양쪽 패널이 나비 날개처럼 좌우로 유려하게 펼쳐지며 화면이 시야 높이로 솟아오른다.

스피커 커버는 나무와 알루미늄 판넬이 교차 배치된 '오크 우드'와 알루미늄 패널을 패브릭으로 감싼 '그레이 멜란지 패브릭' 2개로 구성됐다. 특히, 오크 우드의 복잡한 그레이딩 패턴은 우아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음향 성능을 높이기 위해 정교한 형태로 설계됐다.

인테리어 환경에 맞게 플로어 스탠드를 활용해 바닥에 세우거나 브라켓으로 벽에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최근 주목받는 ‘인테리어에 녹아 보이지 않는 기술’이라는 가전 트렌드를 반영했다.  

베오비전 하모니는 3채널 사운드 센터를 통해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1인치 트위터 1개, 2.5인치 풀 레인지 드라이버 2개, 4인치 미드 레인지·우퍼 1개, 4인치 우퍼 2개 등 총 6개의 스피커 드라이버와 각 드라이버를 보조하는 6개의 앰프를 탑재했다.

뱅앤올룹슨의 베오비전 하모니 [사진=뱅앤올룹슨 제공]

출력은 450W로 파워풀하다. 특히, 뱅앤올룹슨 하이엔드 스피커 제품에 적용되는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 기능이 추가돼 사용 중 음량이 갑자기 커져도 저음 출력을 자동으로 조정해 음의 왜곡과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한다.  

화질에도 신경썼다. LG전자의 4K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웹 OS 4.5 플랫폼을 탑재해 넷플릭스, 아마존,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음악 콘텐츠는 디저, 튠인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애플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등 간편하게 무선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1서라운드 사운드 디코더 시스템을 갖춰 최대 8대의 베오랩 스피커와 연결해 영화관 같은 시청각 경험이 가능하다.

가격은 77인치 3130만원, 65인치 2410만원이다.
 

뱅앤올룹슨의 베오비전 하모니[사진=뱅앤올룹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