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그룹 모델솔루션, 3천만불 수출탑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12-12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최첨단 프로토타입 및 양산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모델솔루션은 정보기술(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양산 단계까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초단납기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글로벌 기업인 애플, 아마존, 삼성, 구글, 테슬라 및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 노바티스 등을 포함해 현재 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 캐나다 등 선진국 시장에서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발생시키며 최첨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011년 1000만불 수출탑, 2016년 2000만불 수출탑에 이어 올해에는 해외거래처 및 품목 다변화에 힘입어 30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가공기술과 후처리기술의 개발을 강화해 세계 일류 글로벌 기업들을 상대로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HMD(Head Mounted Display) 기술력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고, 향후 제품 개발 단계부터 양산까지 모든 과정에서 비즈니스 영역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모델솔루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