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창원스마트산단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19-12-10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일, 입주기업·근로자 대상 ‘공유서비스 시범사업' 설명회

경남도 청사 입구 모습. [사진=최재호 기자]



경남도는 창원스마트산단에 기술보급 및 온라인 제조서비스 등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공유경제'를 적극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공유경제’란 자산·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활용, 공동으로 효율성을 제고하는 경제모델이다. 세계적으로 교통·숙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공유경제 모델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관련, 경남도와 경남창원스마트산단 사업단(단장 박민원)은 지난달 19일에 이어 10일에도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유서비스 시범사업 사전예약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기업설명회에는 경남도와 창원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유서비스 기업이 공동주관했으며, 지자체, 산단공, 입주기업 대표 및 근로자, 공유서비스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기술수준 향상 및 불법 소프트웨어(SW) 문제 해결 △주차난 해소와 환경오염 저감 등 산단의 고질적 교통문제 해소 △스마트화와 연계한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 △유휴 장비 및 인력을 활용한 사업다각화 등 5개 분야의 공유경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경남도 관계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공유경제 서비스 이용료를 70% 할인해주는 등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소 공유경제 분야를 필요로 했던 소규모 영세기업이나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