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유니버스 1위에 남아공 흑인모델 "검은색 피부 편견 끝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12-10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는 나와 같은 검은색 피부와 머릿결을 가진 여성들이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하는 세상에서 자라왔다. 오늘로써 그러한 생각을 끝내야 할 때."

제 68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가 8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됐다.

이날 미스 유니버스 2019 영예의 1위는 미스 남아공 출신 흑인모델 조지비니 툰지(26)에게 돌아갔다. 흑인이 왕관을 차지한 것은 2011년 이후 8년 만이다. 

조지비니 툰지는 미스 유니버스 1위 수상 소감으로 피부색에 대한 세상의 편견에 경종을 울려 현장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미스 유니버스는 1952년에 시작된 국제 미인대회다. 참가에 드는 비용은 약 10만 달러로 참가자 본인 자비로 해결해야 한다. 수영복, 리허설 원피스, 일급 호텔 숙식 등은 미스 유니버스 운영사에서 제공한다.

미스 유니버스 1위를 차지한 여성은 상금 10만 달러와 1년간 도널드 트럼프가 제공하는 고급 아파트에서 살며 뉴욕 유학을 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는 90여 명의 각국 대표가 참가했다. 2위와 3위는 각각 푸에르토리코와 멕시코 대표가 차지했다.
 

2019 미스 유니버스 1위를 차지한 남아공 출신 흑인모델 조지비니 툰지.[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