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대통령궁 근처서 총격 발생...용의자 포함 5명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19-12-09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멕시코 대통령, 사건 당일 타바스코 지역 방문 중

대낮 총격 사건이 벌어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대통령궁 인근 현장을 7일(현지시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도심의 대통령궁 근처에서 대낮에 총격이 발생해 5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멕시코 경찰은 "전날 오후 도심 소칼로 광장과 대통령궁에서 불과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용의자가 만취한 채 거리를 걷다가 한 주거지역으로 들어가 소변을 보기 시작했고, 이를 본 사람들이 항의하자 옷 안에서 총을 꺼내 쏘기 시작했다"면서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사람들은 총에 맞은 채 바닥에 쓰러져 있었고, 용의자는 총을 들고 있었다"고 밝혔다. 

WP에 따르면 경찰의 경고에도 용의자가 사격을 이어가자 경찰은 곧바로 그를 사살했다. 용의자를 포함해 총 5명이 사망했고, 2명은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총격 현장은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이 거주하는 대통령궁 바로 근처였다.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취임 후 전임자들이 머물던 호화로운 로스 피노스 대통령궁을 박물관으로 만든 채 도심의 옛 대통령궁을 관저로 삼았다. 사건 당일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멕시코 남동부 타바스코 지역을 방문 중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