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黃, 공천권 내려놓고 불출마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2-06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발전적 해체해야...큰 그릇 만들어지지 않으면 안 된다"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6일 황교안 대표를 향해 “공천권을 내려놔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불출마를 선언한 ‘수도권 3선’ 김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번에 굳이 국회의원 출마하지 마시고, 또 비례대표도 하지 마시고 전국을 누비시는 게 차리리 좋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내려놓겠다는 말씀은 여러차례 하셨다. 이제는 그걸 실천하면서 당을 근본부터 확 바꿔야 한다”며 “발전적 해체를 하면서 많은 시민단체, 시민세력, 나라를 걱정하는 모든 분들하고 함께하는 그런 정당을 만드는 게 제일 좋겠다”고 했다.

이어 “예를 들면 유승민계 의원 몇 사람하고 이렇게 통합하는 것. 국민들이 볼 때는 웃기는 것”이라며 “그건 뭐 그냥 국회의원들의 자기 밥그릇 차지하는 거죠”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일반 국민들이 봤을 때 감동적인 큰 그릇이 만들어지지 않는 한 안 된다”며 “잘나가는 판검사, 대장, 이런 분들 영입하고 이래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향후 당내 불출마 선언 움직임에 대해선 “어어질 것이다. 새치기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제가 볼 때 조금 있다”고 말했다.
 

한국당 김영우 의원, "총선 출마 안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자유한국당 3선 의원인 김영우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불출마 기자회견을 하며 눈물을 글썽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