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벤협, 여성벤처 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12-0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여성벤처협회는 6~7일 양일에 거처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2019 대한민국 여성벤처 최고경영자(CEO) 혁신아카데미 더퀸즈'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더퀸즈는 전국 여성벤처기업인이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지난 2015년 시작해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로고. ]

이번 아카데미는 여성벤처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연과, 여성벤처기업 간 협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선후배 여성벤처기업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특별 강연에는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과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 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제 팟캐스트 '신과함께' 진행자로 잘 알려진 김동환 소장은 CEO가 알아야 할 2020년 경제전망에 대해 설명했다. 김용섭 소장은 '2020년 트렌드 이슈와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산업, 소비 전반의 트렌드 흐름을 제시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방법을 전달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여성벤처기업 대표가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프로그램들이 다수 운영돼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여성벤처 CEO 공감토크쇼'에는 성공 선배기업으로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과 함께 김정희 유웰데코 대표이사, 전효진 퍼스트에프앤씨 대표이사가 참여해 사업 성공 스토리 및 노하우를 전수하며 후배 여성기업인들의 경영애로를 해결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가자가 직접 연사로 참여하는 '퀸즈 스페셜 토크'에서는 6명의 여성벤처기업인이 자신의 성공·실패 경험을 나누며, 본인만의 경영팁을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이 외에도 참가자 간 교류·협력 기회 제공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심리컬러링 워크숍,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여성벤처기업 간 격려와 공감을 나누며 재충전하는 시간이 돼서 기쁘고, 2020년에는 여성벤처기업인이 새로운 성장기회를 찾아 계속 도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협회도 여성벤처기업의 네트워크 구심점으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