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겨울철 맞아 전국 스키장에 5G 기지국 구축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12-02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름 해수욕장·가을 단풍명소 등 계절 특성 고려해 5G 커버리지 넓혀

KT가 본격적인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전국 스키장에 5G(5세대 이동통신)망을 구축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스키장 개장 시기에 맞춰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KT는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와 정선 하이원리조트, 홍천 비발디파크, 무주 덕유산리조트 등 총 14개 스키장의 리조트 및 스키하우스 등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이후 이달 중순까지 경기도 남양주 스타힐 리조트와 포천 베어스타운에도 추가로 5G 개통을 완료할 예정이다.

KT는 이통 3사 중 가장 많은 스키장에 5G 커버리지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키장 리조트 내 로비, 객실 등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T는 지난 4월 5G 상용화 후 계절별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를 고려해 기지국 장비를 추가 구축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는 전국 주요 해수욕장, 가을철 전국 단풍 명소에 5G 커버리지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엔 겨울철을 맞아 전국 스키장에도 5G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은 "KT는 상용서비스 시작 이후 5G 커버리지에 있어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해왔다"며 "앞으로도 KT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5G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 확대와 품질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겨울 스키철을 맞아 전국 16개 스키장에 5G 커버리지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KT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