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하명 수사 의혹, 수사관 사망···한국당 “친문 게이트” 밝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12-01 22: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울산 선거농단사건, 국정조사는 물론 특검 필요"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휘하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 A씨가 1일 오후 숨진채 발견된 서울 서초구 한 사무실. <사진=연합>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휘하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이 1일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 자유한국당이 '친문(친문재인) 게이트'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한국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통해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며 "권력의 핵심까지 연관된 범죄가 아니라면 단순히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하는 사람이 이처럼 극단적인 선택을 할 필요가 무엇이 있겠는가"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민의를 왜곡해 대통령 친구를 시장 만들기 위해 동원된 사람들에게 문 정권의 압력이 얼마나 가혹하게 행사됐을지 짐작이 간다"며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개입한 울산 선거농단사건에 대해 국정조사는 물론 특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휘하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이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의 한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수사관은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취지의 말과 함께 최근 심리적 어려움을 겪었음을 시사하는 내용의 메모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A수사관은 청와대로 파견돼 민정비서관실 특별감찰반원으로 재직할 당시인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울산지방경찰청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주변의 비위 혐의를 수사한 일과 관련해 불거진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에 연루됐다고 지목된 인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