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리뷰] 5각 디자인으로 예쁘고 청정한 일렉트로룩스 '퓨어A9'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11-29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돋보이는 패브릭 소재···5단계 청정 시스템

  • 손잡이·바퀴로 이동 간편···'빛 센서'도 탑재

일렉트로룩스 '퓨어A9'. [사진=일렉트로룩스 제공]

사각형 일색이던 공기청정기 시장에 5각형 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일렉트로룩스 '퓨어A9'이다.

독특한 형태와 더불어 패브릭 소재 커버를 채택해 흔한 '백색 가전'이 아닌 인테리어 소품 같은 느낌을 준다.

◆ 5각면, 더 넓어진 흡입구

퓨어A9은 일렉트로룩스가 지난 2월 글로벌 시장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5년 87만대가량이던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매년 급증해 지난해 200만대, 올해는 300만대 이상이 될 전망이다.

다양한 글로벌 업체들이 한국에 앞다퉈 출시한 제품 중 퓨어A9은 단연 돋보인다. 연한 회색에 패브릭 소재는 따뜻한 느낌을 주고, 기존 집안 가구들과도 잘 어울린다.

5각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뿐 아니라 공기 청정 성능을 높이는데도 탁월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모든 방향에서 구석구석 먼지를 흡입하고 회오리를 일으켜 공기를 정화한다.

윗부분에 터치스크린이 있어 조작은 간편했다. 또 터치스크린으로 바로바로 상태 확인이 가능한 점도 좋았다. 

전원을 켜면 '스마트 모드'에서는 몇초간 공기청정기가 공기 상태를 측정하고, 공기 상태에 맞게 스스로 세기를 조절한다. '매뉴얼 모드'를 할 경우 9단계까지 원하는 만큼 공기 청정 세기를 조절할 수 있었다.

집에서 음식을 하니 초미세먼지(PM 2.5) 농도가 239마이크로그램(㎍/㎥)까지 올라가 디스플레이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좋으면 파란색(0~15), 보통이면 초록색(16~35), 나쁘면 노란색(36~75)으로 변하고, 빨간색(75 이상)이 제일 나쁜 상태다.
 

초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디스플레이 색깔이 달라진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제공]

이 제품에는 3가지 필터가 들어있다. 프리필터, 헤파필터, 숯 탈취 필터다. 해당 필터를 통해 오염된 공기가 유입되면 5단계 공기청정 과정을 거쳐 공기질이 쾌적한 상태로 개선된다.

1단계는 큰 먼지와 머리카락을 제거하는 수준이다. 2단계는 초미세먼지 1/8 크기까지 99.98% 제거한다. 3단계로는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제거하고, 4단계 숯 필터로 생활 악취를 제거한다. 5단계에선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

◆ 섬세한 손잡이와 바퀴···소음 적어 

퓨어A9에는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에서 볼 수 없었던 가죽 손잡이와 하단 바퀴(4개)가 달려있다. 거실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다가 방으로 옮기고 싶을 때 양쪽 손잡이를 잡고 부드럽게 밀어서 옮기니 간편했다. 선이 꼬일 때는 손잡이를 가볍게 들어 선을 빼줄 수 있었다.

A9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러대의 공기청정기를 등록해 공기질 상태를 상세하게 알아볼 수도 있다. 또 제거된 오염물질 등 실내공기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리모컨도 제공돼 직접 제품을 터치하지 않고도 전원과 세기 조절 등이 가능했다.

소음에도 크게 신경 쓴듯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자체 실험 결과 최저 소음 20데시벨(dB)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공기청정기를 가동하고, 잠을 잘 때도 소리가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빛 센서'가 내장돼 실내 밝기를 스스로 감지해 빛이 없는 곳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꺼졌다.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9.50㎡ 89만9000원, 39.67㎡ 74만9000원이다.
 

일렉트로룩스 '퓨어A9'. [사진=김지윤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