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 100억 규모 투자 유치

윤정훈 기자입력 : 2019-11-29 15:20
이커머스·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인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총 100억 규모의 프리 IPO 투자유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스포유아이앤씨의 프리IPO 투자유치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헤스캐피탈파트너스의 주도하에 프로젝트 펀드를 조성했다. 이 프로젝트 펀드에는 국내 대형은행을 비롯해 대형증권사, 대형캐피탈사 등 유수의 금융기관들이 참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투자에 참여한 관계자는 "안정적인 기존 사업분야의 시장 경쟁력과 함께 그루비 등 신사업 분야의 기술혁신성과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이번 투자로 유치한 자금을 활용해 그루비 등 기존 솔루션의 R&D 역량강화와 더불어 커머스분야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제품개발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의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하여 연관기업의 M&A를 동시에 진행할 것을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 대표는 "15년간 이커머스 분야만을 집중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AI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켜, 최고의 커머스/마케팅 플랫폼 제품과 기술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스포유아이앤씨는 롯데이커머스,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CJ올리브영,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개발 운영과 연관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클라우드기반의 인공지능 마케팅자동화솔루션인 그루비(Groobee)를 롯데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널, LF몰 등 국내 주요 쇼핑몰에 공급 중에 있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 주간사 선정을 완료하고, 2021년 기업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시스포유아이앤씨]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