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민관협력 英 실버타운 터널 건설에 5300억 첫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11-26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인호 사장 "우리 기업 투자개발형 사업 수주 확대 기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선진국 민관협력(PPP) 사업에 처음으로 금융 지원에 나선다.

무보는 SK건설이 참여하는 영국 실버타운 터널 건설 프로젝트에 3억5000만 파운드(5320억원) 규모의 수출금융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영국 실버타운 터널 건설 프로젝트는 런던 동부 지역의 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해 실버타운과 그리니치 지역을 템스강 아래로 잇는 터널을 건설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SK건설이 해외 기업 4곳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 사업주로 참여하고, 무보가 해외사업 금융보험으로 사업비 가운데 3억5000만 파운드를 지원한다.

무보는 "우리 기업의 참여를 전제로 입찰 단계부터 발주처인 런던 교통공사에 적극적 지원 의사를 밝혀 SK건설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주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선진국 민관협력 사업에 대한 무보의 첫 금융 지원 사례로, 국내 기업의 유사 프로젝트 참여 확대의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성공적인 금융 지원으로 치열한 경쟁에 고전하던 국내 기업들의 선진국 투자개발형 사업 수주를 위한 돌파구를 마련했다"며 "우리 기업이 선진국 프로젝트 수주에 우위를 점하고 정체 상태인 해외 수주의 활로를 열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금융 제공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영국 실버타운 터널 건설 프로젝트[사진=무역보험공사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