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발전 방안, 25일 오전 국회서 열띤 토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11-24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NS홈쇼핑, 이원욱 의원, 한국T커머스협회, 한국TV홈쇼핑협회 공동 주최

기존 생방송 홈쇼핑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녹화방송 등으로 수익성이 높아, 유통업계의 샛별로 떠오른 'T커머스'의 발전 방안을 두고 각계 전문가들이 국회에서 머리를 맞댄다.

24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4차산업혁명 기반의 ICT 신기술 출현과 이들과 접목된 신유통기술이 등장하는 환경 속에서 T커머스의 리테일 혁명을 살펴보고, 미래의 디지털융합유통서비스에 대응하는 T커머스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NS홈쇼핑,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 25일 개최[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과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한국T커머스협회, 한국TV홈쇼핑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관련 기관과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이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T커머스의 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성준 남서울대학교 빅데이터콘텐츠융합학과 교수가 "리테일 혁명 : 소비트랜드를 바꾼 기술혁명"을, 김상수 위세아이텍 AI센터 소장이 "인공지능 기반의 T커머스 방송 적용 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안정상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의 주재로 각계 전문가들의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김준동 과기부 방송진흥정책국 서기관, 이승창 한국항공대 경영학과 교수, 김성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지능데이터사업팀 팀장, 이상열 삼정KPMG 홈쇼핑산업전문팀 파트너가 토론자로 나선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대표적인 융합서비스인 T커머스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통 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라 "이번 세미나가  T커머스 발전에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T커머스 발전 방안 세미나'는 관심 있는 업계 관계자 및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