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동남아시아에 방산 한류로 추가 수출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19-11-19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국 방콕서 열린 방산전시회 참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태국 방콕에서 열린 방산전시회 '디펜스 앤드 시큐리티(D&S) 2019'에 참가해 한국산 방산 주력 제품에 대한 수출 마케팅을 벌였다고 19일 밝혔다.

태국 국방부·통합사령부 주최로 18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세안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와 병행해서 열렸다. KAI는 행사 기간에 태국 공군사령관 면담을 통해 태국 공군의 항공 전력 강화와 효율적인 조종사 훈련을 위해 T-50TH, KT-1 등 검증을 마친 한국산 항공기가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또 태국 육군의 다목적 기동헬기로 '수리온'을 제안하는 등 현지 군 관계자들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KAI 관계자는 "지금까지 태국에 T-50TH 12대를 수출했으며, 이 가운데 2015년에 1차 수출한 4대는 실전 배치를 마쳤다"면서 "올해 5월 이미 수출한 일부 항공기에 대한 레이더, 경보 수신기 등을 장착하는 개조·개량에 관한 3차 계약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태국 공군의 한국산 항공기 도입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항공기 구매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현지 간담회에서 "해외에서 활약하는 방산 기업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면서 "한국 기업들의 방산 수출 확대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고 KAI는 전했다.
 

KAI 부스 전경 [사진 = KAI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