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따고 경단녀 졸업하자

현상철 기자입력 : 2019-11-15 08:24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일을 중단한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는 자격증, 창업교육이 인기다. 대부분 가정과 일을 병행해야 하는 주부들이 시간을 쪼개 일할 수 있는 직종이다.

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아카데미는 초중등 수학 전문 프랜차이즈 쎈수학러닝센터와 초등 수학 중심 전과목 프랜차이즈 스마트쎈클래스를 운영한다. 예비 교육 창업자들을 위해 자체적으로 쎈수학지도사 양성과정이나 원장 신입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전문 교사를 양성한다.

교사 교육과 학원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좋은책신사고 교재와 학습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창업 희망자에게 운영 컨설팅부터 초도 물품 지원 등을 할 계획이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사업설명회.[사진 = 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초등 전과목 공부방 푸르넷 공부방은 재택근무가 가능해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다. 체계적인 교사 교육을 제공해 누구나 교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창업 시 가맹비가 없고 초도 물품을 무료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본사에서 임차료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 줘 소자본으로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수수료율과 본사에서 홍보, 회원 모집 등을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마련돼 고수익도 노려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장원교육은 초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한자, 중국어, 독서논술, 주산 등 23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이론과 실습 수업을 이수한 뒤 자격 검증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시 초등학교 방과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기관 등에서 강사 활동을 할 수 있다.

교육부 인증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을 14일 개강한다. 시험 없이 학위만으로 평생 직업이 가능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내년부터 사회복지사 자격기준이 강화되면서 올해 학위를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 없이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위 또는 미용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수능 점수가 필요 없어 고등학교 졸업생은 물론 현업 종사자, 주부까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