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초대형 복합쇼핑몰 '나인몰' 분양 돌입

이소라 기자입력 : 2019-11-14 16:40
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키즈카페 등 입점 예고
제주도에 초대형 복합쇼핑몰 '나인몰(NINEMALL)'이 들어선다.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 규모의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대형 점포가 입점을 예고해 지역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시행사 나인위드는 나인몰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몰은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도내 랜드마크 쇼핑몰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나인몰에는 롯데시네마 직영관 입점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리미엄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존이 들어서는 지하 3층~지하 1층에 롯데시네마 직영관이 제주도 최초로 입점한다. 이와 함께 지상 1층에 패션존, 럭셔리존, 라이프스타일존, 패스트푸드존 등이 조성되며, 도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명품관이 입점할 예정이다. 지상 2층에는 키즈존, 셀렉다이닝존, 컬쳐존 등이 구성되며, 키즈카페,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F&B 등 가족 고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점포들이 입점하게 된다. 지상 3층에는 아름다운 옥상 정원이 마련되며, 루프탑가든, 헤어숍, 네일숍, 캐주얼 레스토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나인몰은 제주 시내를 관통하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맞닿은 연동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건립될 예정이다. 구제주와 제주 동부, 제주 서부 등 제주도 전역에서 차량을 이용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주변 지역에 11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도 수월하다.

연동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해 상가 운영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평가된다. 제주도 내 대표 인구 밀집 지역으로, 약 1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사업지 가까이에는 제주도청을 비롯해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학교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직장인과 공무원 수요를 확보하기 좋다. '중흥S클래스'와 '한화 트리플시티' 등 인근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수요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일원에 들어서는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제주도 내 핵심 상권인 연동에 건립이 예정돼있다"며 "도내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롯데시네마, 도내 최대 규모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핵심점포) 입점이 결정돼 제주도민의 니즈에 걸맞은 MD 구성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인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 인근에 마련됐다. 준공일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