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협, 14일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9-11-13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빅데이터로 보는 2019년 주택시장, 2020년 전망 등 강의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14일 서울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부동산금융의 변화와 자금조달 방법(프로젝트파이낸싱·PF, 펀드, 리츠를 중심으로) △빅데이터로 보는 2019년 주택시장과 2020년 전망 △사업계획승인 준비부터 착공, 분양 업무까지 핵심 실무 △주택사업자가 알아야 할 최선 주택 세제와 법인 세무 리스크 관리 노하우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주건협은 주택사업 자금조달의 주요 통로인 부동산 PF 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펀드, 리츠 등 부동산 금융 구조를 알아보고, 주택 사업자의 대응 방안에 대해 집중 강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택·부동산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시장 흐름을 분석하고 내년 주택 시장을 전망하는 한편, 주택 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사업계획승인 절차와 착공·분양에 이르는 전 과정 핵심 업무에 대해서도 강의한다. 최근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공동 사업에서의 협약서 작성법과 주의사항 등도 살펴본다.

심광일 주건협회장은 "전국 회원 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 사업 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부동산 공급자 금융·세제 등 주택 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