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1월 초순쯤 개각하지 않을까…전면 개각은 내년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1-12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각문제는 전적으로 대통령 고유 권한"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개각 시기에 대해 "예산안이나 패스트트랙 등 입법 사안과 정기국회가 정리가 된 뒤 12월을 끝내고 1월 초순쯤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설 최고위원은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 저널'에 출연해 "개각 문제는 전적으로 대통령 고유 권한이기 때문에 대통령이 어떻게 판단하고 계신지는 봐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설 최고위원은 "그(1월 초순) 전에 해야 할 이유는 없을 것 같다"면서 "물론 법무부 장관(자리)은 (공석인지) 오래됐기 때문에 보완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전면 개각은 내년에 가서 하는 게 맞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에 출마할 의원들은 사퇴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아마 그쯤에서 (전면 개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설 최고위원은 법무부 장관 후임자와 관련해서는 "대통령이 여러 가지 생각을 해서 결정한 것이니 '감 놔라 배 놔라' 할 처지는 아니지만, 전해철 의원이 가장 많이 물망에 올랐다"면서 "이제 서서히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의 '탕평 인사' 방침에 대해서는 "야당 쪽에도 좋은 분들이 계시면 같이 하자고 제안을 할 것"이라며 "이번에는 야당 쪽 인사들도 함께 하는 기회가 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금 제안했을 때 자유한국당도 (입각이) 가능하며 다른 야당도 물론 가능하다"면서, "대통령이 소통하고 협치하겠다는 개념에서 보면 두루두루 다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