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11-04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교는 지난 10월 31일 서울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창조적 인재 양성, 직원 복지 향상, 지역사회 나눔 등 독서문화 확산에 공헌한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대교는 올해 독서경영을 통한 임직원의 역량 향상을 위해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사내 도서관 ‘대교 라이브러리’와 직원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독서문화를 전파해왔다.

지난 5월 20일 오픈한 ‘대교 라이브러리’는 임직원들이 직접 고르고 신청한 도서 1500권으로 꾸며져 자발적 독서 활동에 참여하도록 동기부여 하고 있다.

개인 역량 강화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한 ‘독서모임’도 매월 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 시행된 독서 통신교육은 원하는 도서 한 권을 골라 학습하는 북러닝과 도서와 인터넷 강의를 함께 수강하는 이러닝 북플러스 두 가지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 외에 대국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빡독 캠페인’ 실시와 소외 계층에 도서를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에도 노력해왔다.

대교 관계자는 “독서경영을 통한 임직원들의 지식 습득과 공유, 확산이 조직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며 개인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하면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으로 대교만의 특별한 독서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 = 대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