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비즈타워', 정부 지원과 금융 혜택에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19-11-04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입주기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정부 지원과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엔터비즈타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엔터비즈타워 제공]



엔터비즈타워 입주기업은 지식산업센터의 취득세, 재산세, 법인세 감면과 국토교통부, 지자체가 지원하는 정책으로 임차료, 대출금 이자를 일부 지원받을 수 있다.

정부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은 자에게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계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경우에 따라 법인세 감면, 정책 자금 지원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4일 엔터비즈타워 분양 관계자는 “엔터비즈타워는 지식산업센터의 금융 혜택과 혁신도시 지원정책이 맞물렸다”며 “초기 부담금이 낮아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지식산업센터 거래규모는 연간 1만 건을 넘어섰다. 작년 10월 말 기준 전국에 승인·등록된 지식산업센터 수는 980여 개 동으로 정식 승인 전 건물까지는 1000개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지식산업센터 거래건수는 연 1만~1만5000건에 달할 것으로 분석된다.

엔터비즈타워는 지상 15층, 연면적7만8539.2975㎡, 지식산업센터 773실, 지원시설 106실로 조성된다. 층고는 4.2m로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일부는 다락형 구조로 설계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실수요자들과 입주사 직원들의 높은 호응도 예상된다. 엔터비즈타워는 소호오피스, 공유오피스 등 업종과 규모에 맞춰 재구성할 수 있는 섹션오피스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여기에 293m의 스트리트몰과 바로 연결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