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불평등과 청년수당, 청년 출발지원정책의 필요성'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9-11-04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 서울시 청년출발지원 정책발표’ 후속토론회...박원순 서울시장 참석

  • 청년불평등 문제와 해결방안, 청년수당 확대의 필요성 및 효과성 토론

  • 11.4 13:30,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청년에게 동등한 출발선을 보장하는 청년수당 확대 필요성 등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서울시는 4일 '청년 불평등과 청년수당, 청년 출발지원정책의 필요성' 토론회를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2030세대가 체감하는 불평등 사회구조와 청년의 불공정성에 대한 감수성 이해, 해결 방안 등을 국회와 서울시, 전문가, 당사자들이 함께 모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 발제자로 두 명을 초청했다. 이정우 경북대 명예교수(전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 현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와 김종진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부소장이다.

이정우 교수는 저명한 경제학자이며, <불평등의 경제학>, <약자를 위한 경제학>, <헨리조지 100년 만에 다시보다>, <불평등 한국, 복지국가를 꿈꾸다>(공저) 등 불평등 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다수의 단행본을 출간했다.

김종진 부소장은 고용노동부 정책자문위원과 서울시 일자리위원회 실무위원을 역임했고 한국산업노동학회 운영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민간싱크탱크인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부소장이다. 김 부소장은 학술과 정책분야 등 쌍방향을 겸비한 한국의 대표적 노동·일자리 전문가이다. 2015년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을 최초 실시하고 정책을 정착시키는 데 자문역으로서 큰 역할을 해주었다.

토론회에서는 ‘지원을 필요로 하는 모든 청년’에 대한 서울 청년수당 대규모 확대 등 보편적 청년출발지원 정책이 필요한 이유를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토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청년수당 등 공공정책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사회구조적 불평등 문제를 완화하는 데 기여할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공공정책을 통해 사회진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평등하고 공정한 출발선을 보장하는 데 투자함으로써, 2030세대가 느끼는 ‘불공정성에 대한 문제의식’과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해나가고자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