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테이 지축,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제공해 입주고객 만족도 높인다

홍승완 기자입력 : 2019-11-04 09:00
7000명 중 40%가량이 커뮤니티 시설 포함 주변 생활환경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아

위스테이 지축이 남다른 커뮤니티 시설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위스테이 지축]





단지 커뮤니티 시설이 주택 구매 선택지에서 중요 조건으로 꼽히는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들어서는 위스테이 지축의 커뮤니티 시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지난 6월 KB부동산사이트 회원 7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택구매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 의향’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요자들의 전체 응답자의 40%가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 주변 생활환경을 가장 우선시한다고 답했다. 교통(33%), 출퇴근 거리(16%)보다 높은 수치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에 자리 잡을 예정인 위스테이 지축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위스테이 지축은 법정 기준보다 약 두 배 이상 넓은 커뮤니티 시설 공간에 공유 부엌, 크리에이티브 카페, 목공방 등을 다양한 공간을 갖출 예정이다. 또 위스테이 지축은 인근 삼송역에 추진 중인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및 연신내역 GTX-A노선이 예정돼 도심권 및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 시범사업으로 모집되는 위스테이 지축은 2022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며 총 6개 동 총 539세대로 구성된다.

위스테이 지축 견본주택은 이번 달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개관한다. 현재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모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