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환경공단, 영국 NDA와 상호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9-11-01 0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국민수용성 분야 협력 강화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차성수 이사장이 영국 컴브리아에 위치한 NDA 본사에서 데이비드 피티(David, Peattie) NDA 사장과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원자력환경공단 제공]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지난 30일 영국의 방사성폐기물 관리 전담기관인 NDA(Nuclear Decommissioning Authority)와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 대국민 수용성분야 등에서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영국 컴브리아(Cumbria)에 위치한 NDA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차성수 이사장과 데이비드 피티(David Peattie) 사장 등이 참석했다.

NDA는 영국 에너지법에 따라 2004년에 설립됐으며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중·저준위방폐물 관리, 사용후핵연료 중간저장, 고준위방폐물 최종 처분시설 부지선정·처분, 대국민 수용성 활동 등을 담당하고 있다.

공단은 NDA와 기술정보 교환, 전문가 교류 등을 통해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사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방폐물 관리 기술 선도국과 협력을 강화해 원전해체폐기물 관리, 고준위방폐물 관리 등 후행 핵주기 분야에서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