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호 태풍 너구리 발생… 실시간 태풍 경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10-18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20호 태풍 '너구리'가 18일 새벽 발생했다. 태풍 너구리는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에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기상청은 이번 태풍이 한국에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측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 1070km 해상에서 열대저압부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17m 이상을 기록해 태풍으로 발달했다.

이번 태풍은 태풍위원회 회원 14개국이 제출한 이름 순서에 따라 한국이 낸 '너구리'라는 이름이 붙었다.
 

어스널스쿨 사이트에서 본 태풍 '너구리' 모습 필리핀 동북동쪽에 태풍이 보인다.[사진=어스널스쿨]

태풍 '너구리'라는 이름 탓에 태풍의 위치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누리꾼들이 많다.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어스널스쿨(Earth Nullschool)에 접속하면 전 세계 태풍 경로와 바람, 온도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너구리'의 현재 중심기압은 1004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18m(시속 65㎞)다. 이 태풍은 시속 3㎞의 느린 속도로 북서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너구리'는 21일 오전 3시쯤 마닐라 북북동쪽 약 800㎞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해져 태풍 특징을 잃을 것으로 기상청은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