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한수 귀수편' 토스, 7개 문제 정답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10-17 1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7일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는 '신의한수 귀수편' 관련 퀴즈가 출제됐다.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 출제된 문제는 "영화 '신의 한 수' 오리지널 제작진이 선사하는 □□□□ 범죄액션! '신의 한 수: 귀수편', 11월 7일 대개봉! '신의 한 수: 귀수편'은 2014년 개봉해 350만 관객을 모은 영화 '신의 한 수'의 속편이 아닌, 영화 속에서 언급되었던 전설의 바둑 고수 '귀수'라는 캐릭터를 다룬 □□□□ 영화입니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사진=영화 '신의 한수 귀수편' 포스터]


해당 문제의 정답은 '스핀오프'다.

두 번째 퀴즈는 "영화 '신의 한 수'에서 ‘태석’(정우성 분)은 감옥 독방 벽 너머의 바둑 고수와 바둑을 두지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했던 상대가 바로 '신의 한 수: 귀수편'의 주인공이자 바둑판에 사활을 건 ‘□□’(권상우)입니다.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의 이름 □□는 무엇일까요?"이었다.

정답은 '제목'과 관련이 있었다. 바로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을 담은 부제, '귀수'다.

세 번째 퀴즈는 "'삶과 죽음의 갈림길'이라는 뜻으로, 바둑에서 돌과 돌이 살고 죽는 싸움을 총칭하는 바둑 용어이며, 일상 생활에서도 "□□을 걸다"는 표현이 흔히 사용됩니다"로 빈칸을 채우는 문제였다. 정답은 '사활'이다.

네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귀수와 마찬가지로 바둑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고 귀수를 뒤쫓는 인물로 충무로 대세 배우 우도환이 ‘□□□’로 출연하는데요"에서 빈 칸을 채우는 문제로, 정답은 '외톨이'다.

다섯 번쨰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산잡초', '장성무당', '외톨이' 등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차례로 대결을 이어나가는 형식을 일명 □□□□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었다.

정답은 '도장깨기'다.

여섯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에게 바둑을 가르쳐주는 스승 '허일도'(김성균 분)는 “세상은 둘 중 하나야 □□□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 라고 충고합니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였고 정답은 '놀이터'다.

마지막 문제는 "'신과함께-귀수편'에서 신들린 바둑을 두며 상대방을 현혹시키는 바둑을 두고, 대국에 패한 상대방의 손목을 자르는 잔인한 면모를 지니고 있는 ‘□□□□’를 '귀수'가 찾아가게 되는데요. 이 캐릭터 이름 □□□□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장성무당'이다.

한편 토스 퀴즈는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다. 문제 변경시 정답이 바뀔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