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첫 수업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10-16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포시니어클럽 교육장서 1차 교육..커피 원산지·제조법·향미 구분법 등 강의

스타벅스가 어르신(시니어) 바리스타 대상 전문교육 과정의 닻을 올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경기군포시니어클럽과 충남서천시니어클럽 소속인 20명의 시니어 바리스타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커피의 기원서부터 원산지에 대한 커피 기초 지식부터 완벽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라떼를 만드는 법,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을 배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 스타벅스 소속 바리스타와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매주 평균 2차례 정도, 총 21회 교육이 진행된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으로 활동중인 시니어 바리스타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이상 일반 어르신도 참여할 수 있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어르신은 해당 기관의 지원을 받아 교육에 참석하게 되며, 일반 어르신들의 경우는 시니어클럽 협회 홈페이지와 군포시니어클럽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은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이며, 총 2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일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개설된 스타벅스의 시니어 바리스타 교육장은 73평 규모로 다목적 강의실과 교육장을 갖췄다.

특히 실습 교육장은 한번에 30명의 바리스타들이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음료 제조 실습 교육이 가능한 에스프레소 머신, 제빙기, 커피교육 가구, 냉난방 시설, 시청각 장비 등 실제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시설과 동일한 형태로 꾸며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