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 SK인천석유화학,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솔루션 실증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10-15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수, 폐기물 처리시설 돌발사고 발생 처리 신속 대응 기반 마련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14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남규)과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처리 솔루션 실증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공단과 SK인천석유화학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하여 하·폐수 및 하수처리장 미생물 내에 존재하는 각종 미생물의 분석을 통해 생물학적 하수처리방법의 효율을 개선하는 실증 연구 사업에 적극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인천환경공단 - SK인천석유화학,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솔루션 실증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사진=SK인천석유화학]


이번 실증사업에 적용될 『친환경 고효율 지능형 하·폐수 솔루션』은 SK인천석유화학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미생물 DNA 기반 진단기술 등 최신 기술과 그 동안 축적 된 공정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국내 최초로 특허 출원한 기술로 하·폐수 처리시설의 처리효율 향상과 안정 운영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증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인천환경공단은 각종 하·폐수 및 미생물 시료와 처리공정 운영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SK인천석유화학은 제공받은 시료와 정보의 분석 및 처리효율 개선방안 도출을 담당하게 된다.

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지역 기업과의 공동 환경기술개발 노력으로 하수처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기술 접목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산·학, 산·산 교류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시설 운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SK인천석유화학 최윤석 본부장은 “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하·폐수 처리 기술을 통해 지역 공공하수처리장이 더 효율적이고 깨끗하게 운영되어 지역 수질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