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태풍 ‘미탁’ 피해기업에 특례보증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10-13 0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상의, 중소벤처기업청, 부산경제진흥원 등 관계기관 대책회의서 결정

부산시 청사 전경. [사진=박동욱 기자]



부산시는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이 자연재난 피해신고 및 확인절차를 통하면, 정책자금이나 특례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 시청에서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상공회의소, 기술보증기금 등 기업지원 관계기관들이 대책회의를 열었다. 

대책회의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경영안정자금 등 정책자금 융자와 일반재해 특례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시와 부산신용보증재단은 기존에 운영 중인 준재해·재난 특례보증 지원상품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기업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들은 자연재난 피해신고에 의한 피해사실 확인절차를 통해 각종 정책자금 융자 및 특례보증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연재난 피해신고는 소재지 구(군)청 또는 지역 행정기관에 피해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른 시일 내 기업들이 피해를 복구하고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는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관계기관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원 시스템으로 피해기업 지원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주 한반도를 관통한 태풍의 직접 영향으로 부산에서는 사하구 구평동 소재 기업들이 큰 피해를 봤다. 특히 강서구에 위치한 화전산업단지에서는 20여 개 기업이 공장지붕, 외벽, 생산설비 파손 등 상당한 피해를 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