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파스퇴르, 3‧4가 독감백신 공급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10-10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씨그리프주와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유통

[사진=사노피파스퇴르 제공]

사노피(Sanofi) 백신사업부 사노피 파스퇴르는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4가 독감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Vaxigrip Tetra, 이하 박씨그리프테트라)’와 3가 독감백신 박씨그리프주(Vaxigrip)’를 전국에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씨그리프주는 국가예방접종(NIP) 실시기관인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전국 주요 병의원에서 10월부터 접종 가능하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주 A형 2종과 B형 2종 등 총 4종을 모두 예방하는 백신으로, 인플루엔자 감염을 보다 광범위하게 보호한다. 1만3000명 이상이 참여한 총 6건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등 4개 대륙)을 통해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 및 소아 청소년, 65세 이상 고령자를 포함한 전 연령에서 우수한 면역원성과 안전성 데이터를 확인했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는 “사노피 파스퇴르는 1989년 한국에 최초로 인플루엔자 백신 원액을 공급하며 오랫동안 한국사회 독감 예방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독감을 비롯한 감염질환 예방 활동과 안정적 백신 공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 파스퇴르는 전 세계 227개국 중150개국(약 66%)에 약 18억 도즈(개수) 이상의 독감 백신을 공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