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특성화고 STEP-UP 교육’ 진행

신보훈 기자입력 : 2019-09-18 15:51

이노비즈협회가 지난 17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재학생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STEP-UP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중소기업 인력공동관리협의회 사업 일환으로 운영하는 특성화고 STEP-UP 교육은 특성화고 학생들에 인성 및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우수 이노비즈기업 및 중소기업 채용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지난 2013년부터 총 570명을 이노비즈기업과 채용연계했고, 올해도 60명 채용연계를 목표호 한다. 

올해는 학교별 수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별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취업동향 분석 및 면접이미지메이킹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향후 분당경영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서울아이티고등학교 등도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특성화고 채용연계 지원 외에도 마이스터고, 기능경기대회 출신 채용연계 등 우수 기술기능인력에 대한 채용연계 사업을 운영 중이다. 해당 사업 참여신청 및 세부내용은 이노비즈협회 홈페이지 사업안내 일자리지원센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