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김현미 "총선 불출마설, 사실 무근" 반발…민주 발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19-09-18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내년 총선 불출마 설에 휩싸였던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18일 "사실무근"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유은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제게 확인하지 않고 보도된 것"이라며 "지금 불출마·출마를 제가 결정해서 이야기할 시기도 아니고, 상황도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김현미 장관 측 역시 "불출마 선언을 한적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에 이들의 불출마설을 사실상 인정했던 더불어민주당은 뒤늦게 "사실 무근"이라며 공식입장을 내놨다. 당이 입장을 번복하면서 일각에서는 두 장관의불출마 불씨가 살아 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앞서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공식입장 발표 전인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언론 보도된 불출마설은) 맞다"며 "조국 법무부장관의 인사청문회가 경과하면서 그런(불출마) 생각이 있었던 듯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김현미 장관은 변수가 없는데, 유은혜 장관은 조금 유보적"이라고 덧붙였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교육당정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회의실로 이동하고 있다. 2019.9.18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