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베트남 호찌민 사무소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9-09-04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B자산운용이 3일 베트남 호찌민 롯데호텔에서 사무실 개소식을 했다. 사진 왼쪽부터 KB손해보험 호치민 사무소 손상재 소장, KB증권 베트남 법인 응우엔 둑 호안(Nguyen Duc Hoan) 대표,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 KB자산운용 베트남 사무소 서호창 소장, KB자산운용 조재민 대표,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김영성 본부장, KB국민은행 호치민 지점 김중관 지점장.[사진=KB자산운용 제공]

KB자산운용은 베트남 호찌민에 현지 사무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KB자산운용의 세 번째 해외 진출이다. KB자산운용은 2017년 싱가포르와 2018년 중국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세웠었다.
 
베트남 사무소는 현지에서 발로 뛰는 리서치를 기반으로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추가사업 기회를 찾을 예정이라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다.
 
사무소 공식 명칭은 'KB자산운용 베트남 대표 사무소'다. 사무소장은 서호창 상무가 맡는다. 지난 3일 호찌민 롯데호텔에서 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조재민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글로벌 운용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신속한 진출을 위해 현지 운용사 제휴나 인수가 아닌 사무소 형태로 출발했다"고 말했다.
 
이현승 대표이사는 "인구구조와 산업 측면에서 성장잠재력을 지닌 베트남 시장에서 다양한 대체 투자 기회를 발굴해 글로벌 사업확장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현재 베트남에는 국내 증권·운용사에서 8개 현지법인, 11개 현지 사무소가 진출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