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후보자 국회를 기습 침략…일방적인 변명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9-02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불발되고 국회 기자간담회로 대체되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를 기습 침략해 일방적인 변명만 늘어놨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2일 오후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를 선동의 장으로 전락시켰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에 관해 "법치에 대한 유린이며 국민에 대한 무시, 행정부를 감시 견제해야 할 의회의 존재가치를 완전히 무너뜨리고 짓밟는 의회 모독이다"라고 평가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후보자 자질검증과 진실 규명 책무를 망각하고 후보자 개인 홍보 기획사인양 행동하는 더불어민주당은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라며 "국민은 보이지 않고 청와대 권력에 맹종하는 여당이 대한민국 의회의 존엄과 가치를 망가뜨렸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만약에 저희가 법대로 요구하는 인사청문회에 끝까지 응하지 않고, 오늘 기자간담회로 그냥 유아무야 넘어가려 한다면 이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국민들께서 내년 4월에 심판할거라 생각한다"라며 "아직도 법에 정한 청문회 할 기간 남아있다. 그 기간은 9월 12일까지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조국 후보자 들러리 간담회 할게 아니라 법사위 회의장 와서 인사청문회 계획서와 증인채택 건, 자료제출 요구 건을 표결해야 한다"라며 "지금 민주당이 그토록 부르짖던 가족 증인 모두 양보했다. 증인을 양보한 이상 민주당이 합의에 응해야 한다"라고 책임을 요구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법사위원들이 2일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조국 법 무부 장관 후보자 기자회견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