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가족 증인? 한국당 광기에 가까운 짓"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9-02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떻게 사람으로서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가족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문제와 관련, "지금 자유한국당이 하는 것을 보면 거의 광기에 가까운 짓"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남편이자 아버지 앞에서 아내와 딸, 그리고 어머니를 증인으로 부르자는 이런 반패륜적인 증인 요구는 처음 봤다. 어떻게 사람으로서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그 사람의 가족들은 공무를 담당하는 사람이 아니다. 장관 후보자는 공무를 담당하기 위해 온갖 어려움과 수모를 겪는다고 하지만, 그 가족들까지 남편, 아버지, 아들 앞에 나와서 패륜적인 질문에 응해야 하느냐"고 물었다.

이 대표는 "공적인 일이라고 하는 것은 상식에 기초하고 사람의 기본적인 이성에 기초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를 '광주일고 정권'이라고 한 것에 대해선 "광주일고와 무슨 관계가 있느냐, 광주일고 출신은 내각에 국무총리 한 분 밖에 없다"면서 "1960~1970년대 지역감정을 불러 일으키는 그런 언동을 이제와서 하느냐"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부터 20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시작되는 것에 "일하는 국회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이번만큼은 정쟁이 아닌 민생을 위해 나서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