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아웃'→'한국언론사망' 이외수 "기레기가 아니라면…" 안중근 단지장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8-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외수 작가가 '가짜뉴스아웃'에 이어 '한국언론사망' 캠페인을 독려했다.

지난 29일 이외수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언론사망성명서가 나왔군요. 기레기가 아니라면 언론의 타락과 부패와 사망을 수긍, 국민들께 사죄하고 이 사실을 제대로 보도하겠지요"라는 글과 함께 '한국언론사망 성명서'를 올렸다.

'한국언론사망 성명서'에는 '기다렸습니다. 세월호가 침몰했을 때 언론의 오보에 분노했지만 당신들 입에, 손에 재갈이 물려있다 생각해 인내하며 기다렸습니다. 당신들이 파업할 때 응원하고 지지했습니다. 그 재갈이 풀리면 우리 언론이 좀 더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목소리를 낼 거라고 기다렸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러나 당신들은 하나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당신들이 생각하는 정의는 무엇입니까. 언론의 자유도가 올라가도 신뢰도는 4년 연속 전 세계 최하위입니다'라면서 언론에 참담함을 느꼈다고 적은 후 '당신들이 쓴 기사에 책임지십시오. 함부로 펜대를 굴리지 마십시오. 언론의 윤리와 책임을 망각한 당신들은 부디, 부끄러워하십시오'라고 거듭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캠페인은 '사법개혁, 검찰개혁을 갈망하는 깨어있는 시민들의 온라인 시민운동입니다. 온라인 시민운동을 폄하하지 마십시오. 조국수호, 적폐청산 이 시대 우리의 사명입니다'라며 끝을 맺었다.

현재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싸고 '조국 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한국언론사망' 등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사진=이외수 트위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