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신기술 전자서명 우수사례 설명회' 개최

최다현 기자입력 : 2019-08-26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신기술 전자서명 우수사례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방침에 따라 현재 적용 중이거나 적용 예정인 다양한 신기술 전자서명 서비스를 일반 국민과 공공·민간기관 관계자에게 소개하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자서명 사업자와 관련 기술개발 업체가 생체인증,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활용한 자사의 최신 전자서명서비스의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금융결제원 △카카오 △한국전자인증 △예티소프트 △아톤 △한국정보인증 △위즈베라 △SK텔레콤 △시큐브 △라온시큐어 △코스콤 △아이콘루프 등 12개 사업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으로는 △금융결제원의 브라우저 및 클라우드 인증서비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기반의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한국전자인증의 클라우드 전자서명과 브라우저 전자서명 △예티소프트의 웹표준(HTML5) 방식 간편인증 및 간편서명 솔루션 등이 소개된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다양하고 편리한 전자서명서비스가 국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시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국회 계류 중인 전자서명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기대한다"며 "전자서명시장에 기술·서비스 경쟁이 보다 활성화돼 국민들에게 다양한 인증수단 선택권을 제공하고 인터넷 이용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주경제]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