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철 "당정·산업계·재계 '원팀'으로 일치단결해 비상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8-13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대그룹 싱크탱크 간담회…경청 간담회 '후속'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원장은 13일 "지금 상황은 국익이라는 큰 원칙 앞에 '원팀'으로 일치단결해 비상하게 대응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양 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일본 무역규제 후속조치 및 지원방안 관련 당정 및 산업계 긴급 정책간담회'에서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양국의 갈등 상황에 대해 "여러 가지로 비상하고 엄중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책위에서 별도 당정청 논의를 통해 산업계가 제시한 좋은 제안을 1차적으로 반영했다"며 "제안을 추가로 해주시면 중요한 내용들은 다시 반영해 산업계와 정부와 당이 긴밀히 함께 움직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관석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일본 수출규제 대응을 위해 다양한 특위도 만들고 활동하고 있다"며 "(아울러)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현장을 통해 경청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간담회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관계자들이 정부 측 인사로 참석했다.

아울러 삼성경제연구소, 현대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 SK경영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원, 중견기업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했다.
 

1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의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 경제정책 간담회'에서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왼쪽)과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