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개인화 알고리즘 이용한 '레코픽 랜딩'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8-13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인화 추천 서비스 이어 광고와 쇼핑몰을 연결하는 서비스 개발

SK플래닛이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구성해 보여주는 '레코픽 랜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랜딩페이지란 온라인 광고, 소셜미디어 등 외부 마케팅 채널을 통해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자사 웹페이지를 의미한다.

이번에 선보인 레코픽 랜딩 서비스는 SK플래닛이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개인화된 맞춤 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을 올려주는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 상품이다.

기존 랜딩페이지는 광고주가 직접 수작업으로 설정해야 해 고객들의 관심사를 세밀하게 반영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또한 광고를 통해 유입되더라도 60~80%에 이르는 고객이 바로 랜딩페이지에서 이탈하기 때문에 비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SK플래닛이 올해 상반기 쇼핑몰 A사와 진행한 테스트 결과 메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구성한 경우 레코픽 랜딩의 광고수익률(ROAS,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이 30% 이상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

현재 레코픽 랜딩은 디스플레이 광고용 '개인화 랜딩' 과 검색광고용 '키워드 랜딩' 서비스로 구성되며 고객사에게 '랜딩 전용 대시보드'를 제공해 광고 캠페인에 따라 고객사가 직접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등 랜딩 페이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호준 SK플래닛 Data Biz & Tech 그룹장은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는 것뿐 아니라 고객 구매 행동로그와 검색 키워드 등 빅데이터 기반 고객의 구매패턴을 심층적으로 분석, 개별 고객이 필요로 할 맞춤형 상품을 제시하는 전략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레코픽 랜딩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쇼핑몰을 대상으로 한달 무료 서비스 이벤트를 연다.
 

[사진=SK플래닛]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