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가전복 꿈꾼 사람이 법무장관 될 수 있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8-12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한사회주의 노동자연맹 전력 비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2일 “국가전복을 꿈꾼 사람이 법무부 장관이 될 수 있느냐”며 조국 전 민정수석의 법무부 장관 내정을 정면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전 수석은) 남한사회주의 노동자연맹(사노맹) 관련 사건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사노맹은 무장봉기에 의한 사회주의 혁명 달성을 목표로 무기 탈취, 자살용 독극물 캡슐을 만든 반국가 조직이었다”며 “과연 조 전 수석이 이 일에 대해 자기반성을 한 일이 있느냐”고 했다.

또 “안보가 위태로운 상황인데 이런 사람이 되면 검찰이 제대로 공정한 수사를 할 수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이미 무능이 명확히 드러난 인물이다. 인사 검증에 실패해 무려 16명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했다”며 “본연의 업무는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SNS 정치로 국론 분열에 앞장섰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를 무시하고 임명을 강행한다면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즉각 조국 전 수석의 임명을 철회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발언하는 황교안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