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5(PS5), 이렇게 나온다”... 루머 총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7-31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니의 인기 콘솔 게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가 곧 출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글로벌 게임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PS5의 주요 사양과 예상 출시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해외 IT 전문매체의 보도를 종합하면 PS5는 내년 여름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니는 앞서 월스트리트저널에 “2020년 5월까지 새 콘솔을 출시하지 않겠다”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반면 2020년 말에 나올 것이란 전망도 있다. 지난 PS 시리즈는 연말연시 수요를 노리기 위해 11월 중순경에 제품이 출시된 것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인 추측이다. 실제로 PS4는 2013년 11월에 출시됐다.

PS5는 시스템 메모리가 증가한 SSD(Solid-state drive)가 적용될 전망이다. 재생 시간이 늘어나고, 화면 로드가 줄어든다는 의미다. 레드 데드 리뎀션2, 스파이더맨 등의 게임이 짧은 시간 내에 렌더링된다. 다만 이는 PS5의 가격을 높이는 요소가 될 수도 있다.

PS5의 GPU와 CPU는 AMD가 제작한다. GPU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이 적용된다. 이는 그래픽 렌더링 기술 중의 하나로, 그림자, 반사, 조명 등 사실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VR) 게임을 실물과 비슷하게 보여줄 수 있다. CPU는 AMD 라이젠 라인 3세대를 기반으로 한다.

PS5는 8K 해상도를 지원한다. 이전 모델보다 두 배가량 높은 그래픽 용량을 제공한다.

예상 가격은 399~499달러 수준이다. 정확한 가격은 PS5 출시와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다만 미국 정부가 중국에 높은 관세를 무과하면 PS5의 가격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최근 소니는 PS4의 글로벌 판매가 9680만대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사진=소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