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만능 소독젤·초파리 퇴치제·얼룩 지우개 만드는 법은? 세탁조·싱크대 곰팡이 제거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7-24 0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TV조선 '살림 9단 만물상' 256회 '여름철 살림 완전 정복편'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살림 9단 만물상(이하 만물상)’에서 소개된 폭염에 필요한 여름철 살림 비법이 화제다.

24일 방송된 ‘만물상’ 256회에는 ‘폭염에 꼭 필요한 여름철 살림 완전 정복’편으로 꾸며져 곰팡이 제거 만능 소독젤, 초파리 퇴치제, 얼룩 지우개, 쉰내 탈취제 등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강지우 세탁전문가는 만능 얼룩 지우개, 쉰내 탈취제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강 전문가는 흔들기만 해도 얼룩이 빠지는 초특급 비법과 여름철 최대 골칫거리인 옷 쉰내 잡는 녹차 알코올 쉰내 탈취제를 선보였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강지우 전문가의 만능 얼룩 지우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는 베이킹소다 1컵, 주방세제 1컵, 식초 1/3컵, 과탄산소다 1컵이다.

소주컵 기준으로 베이킹소다 1컵, 주방세제 1컵을 넣고 잘 섞어준 뒤 식초 1/3컵을 조금씩 나눠 넣고 잘 저어준다. 그다음 과탄산소다 1컵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만능 얼룩 지우개가 완성된다.

여름철 옷 쉰내를 잡아주는 탈취제는 소독용 에탄올 250ml를 분무기에 붓고, 녹차 티백 1개를 넣고 12시간 우리면 완성된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강혜정 청소전문가는 초강력 만능 소독젤과 곰팡이 제거 비법을 공개했다.

초강력 만능 소독젤은 소주잔 기준으로 뜨거운 물 2컵, 과탄산소다 1컵을 잘 섞은 뒤 베이킹소다 5컵을 넣고 잘 저어준다. 그다음 소금 2컵을 넣으면 완성된다. 완성된 만능 소독젤은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바른 뒤 10분에서 하루 정도 둔 다음 닦아내면 된다.

강혜정 전문가는 만능 소독젤을 이용한 세탁조 곰팡이 제거법도 선보였다. 뜨거운 물 5컵, 만능 소독젤 2컵을 잘 섞은 뒤 세탁조에 붓는다. 이때 녹지 않는 소독젤도 일종의 세제 찌꺼기가 될 수 있으니 완전히 녹여서 사용한다. 그다음 온수로 세탁 코스만 하고 1시간 동안 불린 뒤 헹굼 작업을 하면 세탁조 곰팡이가 제거된다.

싱크대 배수관 곰팡이는 배수관 입구에 만능 소독젤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굵은 소금을 배수관 입구에 꽉 채운다. 이를 하룻밤 동안 둔 뒤 사용하면 소독젤은 곰팡이를, 소금은 습기와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나타난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한편 김현주 살림전문가는 치약과 소주를 이용한 초파리 퇴치제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뜨거운 물 조금과 치약 1컵(소주잔 기준)을 잘 녹인 뒤 소주 5컵을 넣고 섞어 분무기에 부으면 완성된다. 완성된 초파리 퇴치제는 쓰레기통이나 음식물 쓰레기에 뿌리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