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이낙연 총리가 일본 가서 풀어야…내 인맥도 활용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5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부‧정치권‧민간 총망라 "지일파 일본으로 뛰어 들어가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5일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정부의 대처에 대해 '이낙연 총리'의 역할론에 방점을 찍었다. 

박 의원은 박 의원은 이날 KBS1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정치의 품격’에 출연해 “지난번 대정부질문에서 대표적 지일파인 이낙연 총리께서 일본을 다녀오시라고 건의했고, 만약에 일본에 가신다면 저도 동행해 니카이 자민당 간사장 등 저의 일본 내 인맥도 활용해 돕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이 있을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지만, 우리 정부도 강경 대응과 함께 이낙연 총리 일본 방문 등 다양한 물밑 대화를 해야 하는데 역할 분담이 없다”고 했다.

그는 “이번 사태가 장기화하면 우리가 더 큰 손해다. 정치권, 정부, 민간이 총망라해 지일파는 일본으로 뛰어 들어가 물밑 대화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국회 차원의 ‘방일단’ 관련해서도 “이번 참의원 선거가 끝나고 국회의장께서 국회 차원의 방문단을 구성한다고 알고 있다”며 “의장께서 만약 가자고 하면 저도 당연히 가서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가 반도체 수출을 하지 못하면 미국, 중국, 일본도 타격”이라며 “참의원 선거가 끝나면 일본도 움직이게 될 것이고, 미국도 당분간 움직이지 않아도 결국 움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의사진행 발언하는 박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27일 오후 열린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민주평화당 소속 박지원 의원이 의사진행 발언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