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 오늘 2차 종합 정책질의…추경안 놓고 공방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7-15 0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노위·농식품위·기재위·정무위 등 소관 부처 추경안 심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5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출석시킨 가운데 2차 종합정책질의를 하고 6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를 이어간다.

앞서 예결위는 17∼18일 예산소위의 정밀 심사를 거쳐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오는 19일 전체회의에서 추경안을 의결하기로 잠정 합의한 상태다.

이에 따라 지난 12일 전체회의를 열어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을 상정하고 이낙연 국무총리와 홍 부총리를 대상으로 종합정책 질의를 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이 북한 어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 등을 이유로 정경두 국방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히면서 추경안 처리가 불투명한 상황에 처했다.

특히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 예산 3000억원을 추가로 마련해야 한다고 요청했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총선용 퍼주기 추경’이라며 대폭 삭감을 요구하며 대립하고 있다.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정무위원회도 일제히 회의를 열고 소관 부처 추경안을 심의한다.

이밖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는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도 전체회의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현안 보고 등을 받는다. 국방위원회 법률안심사소위원회는 국방과학기술혁신 촉진법안에 대한 공청회를 한다.

이낙연 국무총리(오른쪽)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국무위원들이 12일 오전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