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양성평등 가치가 확립된 새로운 군포 100년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7-11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성평등을 일상으로 만든 유공자 표창

[사진=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11일 '양성평등 정책 중장기 발전계획을 오는 9월까지 수립해 추진하는 등 양성평등 가치가 확립된 새로운 군포 10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한 시장은 차별 없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다짐하는 동시에 ‘양성평등을 일상으로’ 만드는데 기여한 지역 내 기관·단체 관계자 등의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를 가진 뒤, '군포에서 남녀는 ‘시민’이란 이름으로 차별 없이 하나가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한 시장은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하며 양성평등 유공자들에게 시장 표창장을 수여한데 이어 군포여성민우회와 둘이하나 부부학교 등 시민사회단체와 협력해 여성폭력 예방과 인권 향상을 위한 부스 등도 운영했다.

또 행사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여성들을 지원하고자 시가 지난 4월 새로 설립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찾아가는 새일센터’ 부스도 운영돼 단순한 기념식이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알찬 정보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한 시장은 “올해 시행된 여성가족부의 양성평등정책 시행 평가에서 군포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우수한 도시로 선정돼 최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며 “지역 곳곳에서 많은 시민이 양성평등을 일상으로 만들려 애쓴 결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