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숙·김수민, '국민의당 리베이트' 무죄 "사필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7-10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선숙·김수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10일 대법원서 ‘리베이트 사건’ 무죄 확정판결을 받았다. 두 의원은 일제히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대법원 1부는 이날 오전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 의원과 김 의원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박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사건 초기부터 진실은 분명했다”며 “당시 선관위는 실제로 국민의당으로 어떤 자금이 들어온 적이 없다는 명백한 진실을 외면한 채 터무니없는 고발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사건으로 국민의당은 불법선거 정당이라는 오명을 썼고 국민의당을 지지해 준 민의는 왜곡됐다”며 “긴 사법절차가 끝났지만, 저와 국민의당에 씌워진 오명은 치유되기 어려운 상처가 됐다”고 말했다.

김 의원도 입장문에서 “1심, 2심에 이어 사필귀정의 진리를 새삼 확인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말뜻 그대로 결국 옳은 이치대로 가게 되어 있었음이 입증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애초 어떠한 부정이나 비리도 없었다. 지난 정부의 무리한 ‘기획 수사’에서 비롯된 것이라 짐작하고 있었다”며 “그간 심적 고통이 컸지만, 정의에 대한 희망이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억울함을 씻고 무고함과 결백을 인정받게 해 준 재판부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바른길에서 정의를 찾는,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밝은 표정의 김수민 의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리베이트 의혹'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오른쪽)이 무죄가 확정된 10일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열리는 국회 본회의장에서 밝은 표정으로 참석해 의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