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포엑스그룹, 중국유학생 유치·청년무역전문가양성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7-09 16: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서울대학교는 9일 포엑스그룹과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과 김승수 포엑스그룹 이사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중국 유학생 유치 확대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협력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등 상호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이 협력을 추진하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무역 이론 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글로벌 무역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국 20여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서울대는 2009년부터 11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다.

포엑스그룹은 중국 10여개 주요 도시의 한국관과 23개의 중국 협력 지사망을 통해 한국 상품을 중국 국가 전자상거래망에 공급하는 등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윤승용 총장은 "포엑스의 인프라와 남서울대의 우수한 인력이 함께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왼쪽 넷째)과 김승수 포엑스 이사장(왼쪽 다섯째)이 협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남서울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